우리 신문방송학과는 "진리를 탐구하는 지성인, 정의를 구현하는 지도자, 창의를 실현하는 세계인" 을 훌륭히 양성하기 위하여 인성교육과 이론 및 실무교육을 겸비한 미래지향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탐구적 지식인, 창의적인 세계인, 정의를 구현하는 지도자"의 육성을 실현하기 위해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교과목을 많이 개설함으로써 국제화, 정보화, 수요자 중심의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처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공교육, 진로교육, 지원교육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신문방송학과에서는 커뮤니케이션의 학문적 기초와 디지털 시대의 미디어 실무능력을 조화롭게 발전시켜 지식정보 기반사회에 필요한 사고 및 행위능력을 갖춘 창조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과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습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교수 방법과 첨단 실습공간 및 기자재를 도입 했으며 이론과 실제의 연계성을 강조하여 산업 현장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재학생의 충실한 대학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각 학년 및 동아리 지도교수제를 강력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신문방송학과는 방송, 영상, 언론 실무 전문지식 분야와 디지털 컨텐츠 제작 분야를 취업을 위한 특성화 분야로 집중 육성하며 이를 위해 전문가 초청강연, 인턴쉽, 산학연 공동 연구 및 커리큘럼 연계 제도, 그리고 관련 학과 및 전공들간의 학제간 교육시스템 구축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