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iculum 교육과정

교직과정소개

교직과정소개


교직과정소개 이미지입니다

우수한 교원양성체제 구축을
통한 우수한 교원 양성

창의적인 전문성 강화, 공감하는 따뜻한 교사 양성

교직과정이 설치되어 있는 전공(학과)의 학생으로서 교직과정 이수예정자로 선발되어, 소정의 과정을 이수하고 교원자격무시험검정에 합격한 학생에게 전공(학과)과 관련한 표시과목의 중등학교 정교사(2급)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교육목표

우리대학 교직과에서는 좋은 교육, 좋은 교사의 양성을 목표로 교직과정의 보다 내실 있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아래와 같이 세 가지 교육목표를 설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세부 교육목표

 비판적인 사고력 함양 : 교육자로서의 전문적인 교육이론을 바탕으로 좋은 교육, 좋은 교사로 서기위한 비판적 사고력을 함양한다.

 교직 인성 함양 : 교육자로서의 품성과 교육적 사명감, 윤리의식을 배양하여 교육현장에서 교사로서 사회적 책임과 봉사를 다할 수 있는 인성을 함양한다.

 세계 시민의식 함양 : 세계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나눔과 배려를 실천할 수 있는 의식을 함양하여 교육현장의 혁신을 주도하는 리더십을 개발한다.      

 진로

 졸업 후 교직과정을 통해 취득한 중등학교 2급정교사(표시과목), 보건교사(2급), 영양교사(2급), 사서교사(2급), 상담교사(2급) 자격증을 소지하고 국ㆍ공립중등학교 교사, 사립중등학교 교사, 보건교사, 영양교사, 사서교사, 상담교사로서의 길을 갈 수 있으며, 사설 학원, 및 교육유관기관에서의 교사 및 교육전문가로서의 활동을 할 수 있다.

 자격증

 중등학교 2급정교사(표시과목), 보건교사(2급), 영양교사(2급), 사서교사(2급), 상담교사(2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