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학과소식

3D펜과 마이크로비트 교육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교육봉사동아리 CPU, BIT, 메타버스(Metabus)

  • 2023-05-25
  • 관리자
  • 5313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봉사동아리 CPU, BIT, 메타버스(Metabus)는 2023 5월 20일 (토) 부산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동의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실습실에서 ‘3D 펜으로 나만의 키링 만들기’, ‘DIY 자신만의 시계 만들기’, ‘마이크로비트를 이용한 노래 연주’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학생들이 주 강사, 보조강사가 되어 3D 펜의 원리와 사용법, 그리고 작품을 만들기 위한 기초 단계를 교육하고, 이번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인 3D 펜을 이용한 자신만의 키링을 만들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3D펜을 이용해서 작품을 만든 뒤, DIY 시계를 만들어 그 위에 부착하거나 색칠해서 자신만의 시계를 만들도록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초등학생들이 코딩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코딩이 어렵다는 선입견을 깨주고, 흥미를 붙일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블록 코딩을 사용해서 마이크로비트의 원리와 다양한 체험 활동과 이번 교육의 목표인 마이크로비트를 이용해서 노래 연주를 할 수 있도록 주도했습니다. 


이번 봉사를 진행했던 학생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봉사를 통해서 아이들에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등 어렵게 와 닿는 단어들이 절대로 어렵지 않고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을 3D 펜과 마이크로비트 실습으로 알려주어서 보람찬 봉사활동이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남겼고, “앞으로도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나 인공지능 등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서 교육하는 봉사활동이 있으면 꼭 다시 참여하고 싶습니다. “ 라고 참여 의사를 밝히기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