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전공 강화 프로그램


1. 국내외 관광상품 기획/답사



■ 학생이 기획한 여행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답사 진행

  ✔ 최근 여행업계에서 각광을 받고있는 인센티브 여행상품을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여 매년 2회씩 전체 학생들과 교수들이 참여한 국내 및 해외 답사를 진행합니다.


  ✔ 학생들은 4년 동안 국내 전 지역해외까지모두 답사하게 되며교수의 지도 아래 여행상품의 기획운영팀빌딩 프로그램 및 테마파티 개발자금 관리 및 회계 결산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며 경험하게 됩니다.



☘ 1학기 학과전체답사


  ⦁ 매년 5월초1~4학년 학생 전체와 교수 전원이 참가하는 학과전체답사를 진행합니다.


  ⦁ 강원지역수도권충청지역경상지역을 순회하며 매년 한 곳에서 답사를 실시합니다.


  ⦁ 답사프로그램은 전공 교수의 지도 아래 학생들이 직접 기획개발하고 관리운영회계까지 맡아서 진행합니다.


  ⦁ 답사프로그램은 인센티브 투어 상품으로 기획운영하며학생들은 직접 다양한 팀빌딩 프로그램테마파티 등을 개발하여 운영체험하는 경험을 하게됩니다.


  ⦁ 학과전체답사 후답사 중 조별로 실시한 관광지 분석결과의 발표전체적인 답사의 잘된 점과 미흡했던 점들을 점검하는 답사발표회를 실시합니다.



☘ 2학기 학년답사


  ⦁ 매년 9 각 학년 단위로 학생들과 학년 지도교수가 참가하는 학년답사를 실시합니다.


  ⦁ 1학년 전라, 2학년 제주도, 3학년 해외에서 답사를 진행합니다.


  ⦁ 답사프로그램은 전체답사 때와 동일하게 인센티브 투어 상품으로 기획운영하며각 학년 학생들은 직접 다양한 팀빌딩 프로그램테마파티 등을 개발하여 운영체험하는 경험을 합니다




2. 학과 졸업인증제도

 핵심 전공역량 강화를 위한 학과 졸업인증제도 시행


  ⦁ 학생들은 1학년 입학 이후 졸업할 때까지 외국어, 자격증, 해외교환학생, 실무경력, 공모전 수상경력, 자원봉사 활동 등의 졸업인증점수를 취득하기 위해 노력하며, 졸업인증점수를 규정된 점수만큼 취득하면 간단한 절차에 의해 졸업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졸업인증점수 규정'은 공지사항에 참조) 


  ⦁ 학생들은 4년간 취득한 졸업인증점수로 취업시 기업들이 요구하는 필요 조건들을 갖출 수 있도록 합니다.